파워볼양방 파워볼하는법 파워볼결과 하는곳 홈페이지 바로가기

[케이팝 쪼개듣기] 빌보드 석권 후 첫 음반 ‘BE’ 발매

‘케이팝 쪼개듣기’는 한국 대중음악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담아내는 코너입니다. 화제작 리뷰, 업계 동향 등 다채로운 내용을 전하겠습니다. <편집자말>

[김상화 기자]

▲  방탄소년단(BTS)
ⓒ 빅히트엔터테인먼트

2020년 방탄소년단에겐 가장 뜻깊은 해가 될 것이다. 오랜 기간 그저 꿈으로만 생각했던 한국 가수 최초의 빌보드 1위곡 등극(‘Dynamite’)을 현실로 이루면서 BTS는 누구도 도달하지 못했던 자리에 우뚝 올라섰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음 한구석엔 아쉬움도 남는 2020년이기도 하다.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해 불과 지난해까지만 해도 당연한 것처럼 여겨졌던 팬들과의 만남, 콘서트 투어는 더 이상 진행조차 할 수 없는 상황에 놓였다.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 콘서트로 어려움을 극복하고 나섰지만 이는 가수와 팬 모두에센 100% 만족감을 선사하기 어려움도 뒤따랐다. 그래서일까. 20일 전 세계 동시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새 미니 음반 < BE >는 ‘코로나 블루’로 불리는 2020년의 암울한 현실을 무덤덤한 어조로 노래한 곡들이 대거 등장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타이틀곡 ‘Life Goes On’은 요즘의 분위기를 가장 BTS다운 방식으로 표현해낸다.어느 날 세상이 멈췄어

▲  방탄소년단 ‘Life Goes On’ 뮤직 비디오의 한 장면
ⓒ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어느 날 세상이 멈췄어 / 아무런 예고도 하나 없이
봄은 기다림을 몰라서 / 눈치 없이 와버렸어
발자국이 지워진 거리 / 여기 넘어져있는 나
혼자 가네 시간이 / 미안해 말도 없이.” (‘Life Goes On’)

코로나는 어떠한 예고도 없이 우리를 닥쳐왔다. 겨울의 끝자락을 지나 봄날은 찾아왔지만 백신도, 치료약도 확실히 마련되지 않았던 우리들은 이름조차 생소한 질병이 놓은 덫에 털썩 발목이 잡히고 말았다. BTS의 표현처럼 어느날 세상은 멈추고 말았다. ‘Life Goes On’은 코로나 팬데믹으로 혼란에 빠진 요즘 우리들의 이야기를 가감없이 담고 있다. 뮤직비디오의 전반부는 흑백톤의 색채로 뒤덮여있다. 마치 황사 먼지에 휩싸인 듯한 어두침침한 풍경은 세계인들의 마음을 상장적으로 표현해주는 듯 하다. 밖으로 나가지 못하고 집안에만 머물러 있던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예전 영상들을 함께 보며 웃고 떠들지만 그것도 잠시뿐이었다.

점차 지루함을 느끼고 멤버들은 하나둘씩 지쳐가며 잠에 빠져들고 멤버 진 혼자만 멀뚱멀뚱 화면을 바라볼 따름이다. 결국 그 역시도 눈을 감는 순간 장소는 텅 빈 실내 공연장으로 이동한다. 객석에는 응원봉들이 빛을 쏟아내고 이를 배경으로 BTS 멤버들은 의자에 앉아 ‘Life Goes On’을 노래한다. 비록 7명 외엔 아무도 없는 공간이지만 그들은 웃으면서 미래를 기약하며 노래는 마무리된다. 

그동안 다양한 상징물, 숨은 메시지를 소개해줬던 BTS의 역대 뮤직비디오들과 비교하면 ‘Life Goes On’은 상대적으로 단순한 구성으로 진행된다. 전문 디렉터가 아닌, 멤버 정국의 손길을 거친 이유도 있겠지만 위로의 메시지를 담은 곡의 내용을 감안하면 이는 가장 적절한 표현 방식으로 받아들여진다. 얼터너티브 힙합 장르로 소개되고 있는 ‘Life Goes On’은 어쿠스틱 기타의 느린 전개 속에 각 멤버들의 보컬, 랩이 균형감 있게 자리 잡으면서 BTS 특유의 격한 퍼포먼스나 파격적인 소리 조합 없이도 듣는 이들을 매료시킨다. 저 미래로 달아나자

▲  방탄소년단 ‘Life Goes On’ 뮤직 비디오의 한 장면
ⓒ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몹시 아프네/ 세상이란 놈이 준 감기
덕분에 눌러보는 먼지 쌓인 되감기/ 넘어진 채 청하는 엇박자의 춤
겨울이 오면 내쉬자/ 더 뜨거운 숨.”(‘Life Goes On’)

많은 사람들의 몸과 마음이 아픈 요즘이다. RM은 이를 두고 감기, 먼지 쌓인 되감기라는 절묘한 라임으로 설명한다. 내 의사와 상관없이 잠시 멈춤의 시간을 갖고 있는 우리들에겐 정박자로 가지 못하고 엇박자로만 모든 일이 진행되는 게 다반사이다. 세상그리도 주위 사람들과의 단절이 가져온 ‘코로나 블루'(코로나 우울증)의 시기는 BTS 멤버들에게도 마찬가지로 적용되는 고통이었는지도 모른다. 외국 작곡가들의 손을 빌어 만든 ‘다이너망트(Dynamite)’로 흥겹게 난관을 이겨왔지만 그것만으론 백신 또는 치료제가 될 수 없다는 것을 잘 알기에 방탄소년단은 그들이 할 수 있는 가장 최선의 방법으로 팬들에게 위로를 선사한다. 그렇게 해서 등장하는 곡들이 2번 트랙 ‘내 방을 여행하는 법’, 3번 ‘Blue & Grey’다.파워볼

어디론가 떠나고 싶지만 방법이 전혀 없다. 결국 갈 수 있는 공간은 오직 내 방안 뿐. 매번 비슷한 소리와 장면이 소개되는 TV는 나를 위한 여행 수단이 되어주고 배달음식은 별 3개짜리 고급 레스토랑 같은 위안을 선사해준다. (‘내 방을 여행하는 법’) 또한 우울함과 불안함이 공존하는, 끝이 보이지 않는 지금의 시기를 겪는 우리 주변을 둘러싼 회색빛 그림자는 수억개의 표정을 지으며 축제의 공간으로 이끌어준다. (‘Blue & Grey’)

이는 음반 전반부의 느린 속도감의 악곡들 vs. 후반부에 수록된 복고풍 경쾌한 댄스곡들을 나열하며 더욱 명확하게 의도를 드러낸다. 그리고 마지막을 장식하는 ‘다이너마이트’로 우리 주위의 나쁜 기운을 한방에 날려버린다. 신작 < BE > 속 전체적인 소리의 질감이나 악곡의 완성도는 방탄소년단 답게 빼어난 내용물로 빼곡히 채워졌다. 뿐만 아니라 멤버들의 감정선을 적절히 녹여낸 보컬과 랩이 어울어지면서 “빌보드 1위 가수”다운 품격도 유지하고 있다. 누구도 겪어보지 못했던 힘겨운 나날이지만 따뜻함이 느껴지는 그들의 음악은 생각 이상으로 정감있게 들려온다. 많은 이들에겐 희망조차 보이지 않는 2020년 11월 현재지만 BTS는 긍정의 자세로 세상을 바라본다. 그런 점에서 ‘Life Goes On’ 후렴구로 등장하는 “저 미래로 달아나자”라는 문장은 이번 음반이 추구하는 의도를 가장 단순명료하게 설명해준다. 어떤 면에선 현실도피적인 내용의 가사로 비춰질 수도 있겠지만 달라진 지금을 받아들이고 새로운 일상을 찾아보고 상상의 날개짓을 마음껏 펼쳐볼 것을 제시하고 있다. 비록 끝이 보이지 않는 코로나 속을 헤멜지라도 우리들의 삶은 계속된다. 물론 그 곁엔 BTS가 함께 자리할 것이다. 

▲  방탄소년단의 새 음반 ‘BE’ 표지
ⓒ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김상화 시민기자의 블로그 https://blog.naver.com/jazzkid 에도 수록되는 글 입니다.Copyrights ⓒ ‘모든 시민은 기자다’ 오마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확대 사진 보기[스포탈코리아] 이현민 기자= 축구계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폭격기 엘링 홀란드(20, 노르웨이)가 골든보이를 거머쥐었다.

이탈리아 투토스프르트는 공식 채널을 통해 21일 “도르트문트와 노르웨이 공격수 홀란드가 2020년 골든보이를 수상했다”고 보도했다. 풋볼이탈리아 등 다수 언론이 소식을 전했다.

골든보이는 글로벌 전문가 패널들의 철저한 투표를 거쳐 세계에서 가장 유망주인 U-21 이하 선수에게 주어지며 상이다. 2017년 킬리앙 음바페(파리 생제르맹), 2018년 마타이스 데 리트(유벤투스), 2019년 주앙 펠릭스(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최고 루키 영예를 안았다. 이번에는 도르트문트에서 연일 득점포를 가동 중인 홀란드가 차지했다.

홀란드는 지난 1월 이적료 2,000만 유로(약 265억 원)의 이적료를 기록하며 레드불 잘츠부르크를 떠나 도르트문트에 새 둥지를 틀었다. 이번 시즌 도르트문트 공식 11경기에서 11골을 넣고 있다. UEFA 챔피언스리그 3경기 4골로 큰 대회에 강함을 증명하고 있다. 노르웨이 대표팀 유니폼을 입고 7경기에서 6골로 주가를 올리고 있다.



사진=투토스포르트
기사 이미지
기사 이미지

[마이데일리 = 이승록 기자] 개그맨 이휘재(48)의 아내 플로리스트 겸 방송인 문정원(40)이 SNS 게시물을 두고 한 네티즌이 광고 기재 지적을 하자 반박했다.

문정원은 20일 인스타그램에 “나의 애정이 듬뿍 담긴 그런 것들”이란 글을 적고 사진을 게재했다. 문정원이 화분을 들고 찍은 일상 사진이다.

그런데 한 네티즌이 댓글로 “광고글 기재해주세요”라고 지적한 것. 광고성 게시물로 오해한 것이다. 이에 문정원이 직접 “이 피드는 어떤 금전적 대가도 받지 않았습니다”라고 답글로 해명했다. 문정원은 평소 인스타그램에 광고성 게시물을 여러 차례 올렸고, 그럴 경우 ‘#광고’ 해시태그를 덧붙여왔다.

비트코인 가격이 3년만의 최고치로 급등하며 사상 최고가 경신에 바짝 다가섰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한국시간 21일 오후 12시30분 현재 1만8798.34달러(약 2100만원)에 거래 중이다. 2017년 연말에 기록한 역대 최고가까지 약 5% 상승만을 남겨두고 있다.

비트코인은 올해 들어서만 160% 가까이 치솟았다. 최근 들어 오름세가 더 가팔라졌다. 11월 들어서만 30% 넘게 뛰었다. 일각에선 비트코인이 내년에 6만달러를 찍을 것이라는 과감한 전망까지 나온다.

그러나 비트코인은 극심한 가격 변동성으로 악명이 높다. 2017년 12월 16일 1만9665.39달러까지 치솟았던 가격은 1년만에 3000달러대까지 곤두박질쳤다.

과연 이번엔 다를까? 시장에선 “암호화폐의 재평가가 시작됐다”는 시각과 “또 거품이다”라는 논쟁이 다시 불붙었다.파워볼

사진=AFP
사진=AFP

로이터통신은 최근 비트코인 랠리의 배경으로 △시장의 위험선호 분위기 △인플레이션 헤지 △제도권 편입에 대한 기대감을 꼽았다.

우선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경제 충격에 대응해 세계 중앙은행과 정부가 쏟아낸 천문학적인 부양책 덕에 시장 유동성이 주식시장과 신흥시장, 정크본드를 넘어 비트코인까지 가닿았다는 게 로이터의 분석이다.

니콜라스 파니기르조글루 JP모건 애널리스트는 부유층 자산을 관리하는 가문자산관리 회사들 역시 암호화폐에 자산을 배분하고 있다는 신호가 포착됐다고 말했다.

유례없는 부양책 공세에 달러가 급락하는 가운데 인플레이션 헤지 수단으로 비트코인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는 분석도 나온다.

지금까지는 주로 금이 인플레이션 헤지로 주목받았다면 비트코인이 그 자리를 점점 대체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특히 최근 금값 오름세가 주춤한 사이 비트코인 상승세는 더 가팔라졌다.

파니기르조글루 애널리스트는 “화폐의 대안, 금의 대안으로서 비트코인의 재평가가 이뤄지고 있다”고 말했다.

암호화폐가 글로벌 금융시스템에 흡수되고 있다는 점도 비트코인 가격을 뒷받침하는 요인으로 꼽힌다. 지난달 미국 최대 전자결제업체 페이팔은 암호화폐 거래를 허용하면서 비트코인 오름세에 불을 댕겼다.

최근 중국 인민은행과 유럽중앙은행(ECB) 등 각국 중앙은행들은 디지털위안이나 디지털유로 발행을 예고하면서 암호화폐의 제도권 편입에 대한 기대감도 덩달아 커졌다.

일각에선 비트코인이 1년 동안 3배 더 뛸 수 있다는 전망까지 제기된다. CNBC에 따르면 암호화폐 거물투자자인 마이클 노보그라츠 갤럭시디지털 최고경영자(CEO)는 비트코인이 내년 말 5만5000~6만달러까지 갈 수 있다고 내다봤다.

비트코인 가격 추이/사진=코인데크스
비트코인 가격 추이/사진=코인데크스


그러나 여전히 시장 전문가들 사이에선 비트코인 투자에 대한 경계심이 적지 않다.

AMP캐피탈의 셰인 올리버 수석 이코노미스트는 BBC에 “엄청난 변동성을 가진 비트코인을 피난처로 삼는 것은 어불성설”이라면서 “요요처럼 오르락내리락하는 비트코인보다 내 지갑에 있는 50달러 지폐를 훨씬 더 믿는다”고 말했다.

펀더멘탈보다 분위기에 휘둘리는 경향이 짙은 암호화폐 시장은 여태까지 특별한 호재나 악재가 없어도 매수가 매수를 부르고, 매도가 매도를 부르는 상황이 반복됐던 게 사실이다.

2017년 비트코인 급등을 버블로 정의했던 헤지펀드 대부 레이 달리오 역시 최근 트위터를 통해 “가치저장 수단으로서 비트코인의 약점이 근본적으로 변한 게 없고 여전히 변동성이 너무 크다. 또 비트코인이 정부 발행 화폐를 위협하는 수준으로 성공한다면 정부는 이를 불법화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달리오는 “내가 그동안 놓친 게 있다면 기꺼이 의견을 수정하겠다”고 밝혔으나 비트코인 무용론에서 입장을 바꿨다는 신호는 없었다고 마켓워치는 풀이했다.윤세미 기자 spring3@mt.co.kr


[골닷컴] 이명수 기자 = FC서울의 올림픽대표팀 듀오 조영욱과 김진야가 이제는 2020 아시아 챔피언스리그를 위한 본격적인 출전 준비에 돌입한다. 두 선수는 중요한 대회인 만큼 반드시 결과를 가져올 것을 다짐했다.

조영욱과 김진야는 지난 16일(현지시간) 올림픽대표팀 친선경기가 열린 이집트에서 곧바로 ACL의 결전지인 카타르 도하로 곧바로 이동해 팀에 합류했다. 서울 선수단과 함께 발을 맞추며 오는 21일 열리는 베이징과의 ACL 조별리그 2차전을 준비하고 있다.

조영욱과 김진야는 올림픽대표팀이 이집트와 브라질을 상대로 펼친 친선경기 두 경기 모두 출전했다. 두 경기 모두 선발 풀타임 활약을 펼친 김진야는 “좋은 선수들을 상대하며 값진 경험을 했다. 팀에게도 개인적으로도 도움이 될 것”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특히 세계적인 강호 브라질과의 경기에 대해 조영욱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선수들이었다. 경기를 뛰면서도 상대 선수들의 기술에 감탄할 만큼 뛰어났다. 많이 배우고 느낄 수 있었던 귀중한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특히 코로나19로 훈련과 경기 외 격리 생활을 이어가며 쉽지 않은 원정경기들을 소화하고 있는 조영욱과 김진야는 “컨디션 관리가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라며 “방역 규정을 잘 따르면서도 스스로 피지컬 적인 부분과 멘탈 적인 부분 모두 잘 다잡아 나가는 것이 중요한 것 같다”며 입을 모았다. 올림픽대표팀에서 FC서울로 복귀한 두 선수는 이제 ACL 승리를 위해 집중한다.파워사다리

FC서울은 오는 21일 카타르 도하 에듀케이션시티 스타디움에서 베이징FC를 상대로 2020 아시아 챔피언스리그의 대장정에 돌입한다. 조영욱과 김진야는 “올 시즌 가장 중요한 대회이고 반드시 결과를 가져올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선수단 모두가 좋은 경기를 만들겠다는 의지로 집중하고 있다. 한국에서 많이 응원해주신다면 결과로 보답할 수 있도록 모두가 최선을 다하겠다”며 각오를 밝혔다.

사진 = FC서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